뉴시스
[뉴시스] “이것이 진짜 공부다” '7316테스트' 진단 후 학생들 성적 쑥쑥
개별 맞춤형 자기주도학습 결과 획기적인 성적 변화 과정 리얼하게 그려
tvN에서 방영되고 있는 <이것이 진짜 공부다>가 학생과 학부모들 사이에서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다. 개개인의 공부 유형을 확인하고 이에 따라 학습 목표 및 전략을 세워 공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는 사실이 입증되면서 관심을 끌고 있는 것이다.
<이것이 진짜 공부다>는 지난 8일부터 3회에 걸쳐 방송되는 본격 공부혁명 프로그램이다. 연예인들의 자녀들이 출연, 학습 매니저들의 지도를 받으면서 자기주도학습을 통해 획기적인 변화를 겪어가는 과정을 리얼하게 그리고 있다.
특히 지난 8일 전파를 탄 첫 번째 방송에서는 7316테스트를 통해 방송인 김구라의 아들 김동현, 가수 부부 조갑경&홍서범의 딸 홍석주, 배우 김학철의 아들 김요셉이 개개인의 성향에 따라 달라지는 자신만의 공부 유형을 확인했다. 이들은 유형에 따라 자신만의 공부비법을 확인할 수 있는 최초의 과정을 체험하며 매우 신기해했다. 홍석주 학생은 7316테스트를 마친 후 "나의 성향을 정확하게 파악해 점을 보는 것처럼 정말 신기하다"며 감탄했다.
방송 여파로 화제가 되고 있는 ‘7316테스트’는 자기주도학습의 절대 강자 에듀플렉스가 개발한 VLT 4G 검사이다. 이 검사는 7년 동안 3만명의 학생 데이터를 기반으로 16가지 타입으로 학생유형을 분류한 진단검사를 말한다. 특허 출원된 VLT 4G 검사는 학습적인 면과 정신적인 면을 매우 과학적인 진단하여 학생 성향에 따른 유형별 공부비법을 터득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지난 15일 방송된 두 번째 시간에서는 교육 전문가들이 등장해 자신들만의 학습 노하우를 공개했다. 호모 아카데미쿠스 군단으로 분한 에듀플렉스의 이병훈 부사장을 비롯해 공신 강성태, 하루공부법 박철범이 출연, 과목별 공부비법에 대해 상세히 알려준 것.
교육 전문가들은 국어과목에 대해서는 '독서부터 그만둬라', 영어과목에 대해서는 '단어공부를 접어라!', 수학과목에 대해서는 "1-3-3 법칙, 중학교 1, 2, 3학년의 1학기 교과서를 공부할 것'을 제안했다.
이들의 학습진화론 방법은 기본에 충실하면서 최대한의 효율적인 공부법을 유도하는 내용이었다. 이러한 비법을 전수받은 출연 학생들은 30일 후 눈에 띄게 달라진 성적결과를 확인했다. 이러한 놀라운 결과가 방송된 후 아이들을 진단한 학습유형 평가에 대한 문의가 빗발쳤고, 교육 전문가들이 제시한 학습진화론에 대한 관심이 급증했다.
방송 관계자는 "연예인 자녀들이 집 근방에 있는 에듀플렉스에 다니면서 개별 학습매니지먼트를 받았다"며 "이를 통해 스스로 공부할 수 있는 자기주도학습 능력이 상승했고, 공부를 열심히 하고자 하는 동기부여로 학습의지를 다질 수 있었다. 그래서 30일 만에도 놀라운 성적향상이 가능했다"고 전했다.
한편, 에듀플렉스에서 제작지원을 하는 <이것이 진짜 공부다>는 매주 화요일 밤 8시 50분에 tvN에서 방송되며, 오는 22일 마지막 방송분이 전파를 탈 예정이다.
민기홍 뉴시스 기자
뉴시스, 2014.07.18
원문: http://www.newsis.com/ar_detail/view.html?ar_id=NISX20140718_0013056080&cID=10205&pID=10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