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수 (고1) / 분평점
'에듀플렉스가 좋은 이유 세가지'
1) 학습실 내 시설이 좋고 깔끔합니다.
(매니저님과 원장님이 열심히 매일 매일 청소를 해주십니다.)
2) 학습실이 조용해서 공부하기에 적합합니다!
3) 인터넷 이용을 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인터넷 강의가 필요할 때 바로 이용 가능합니다!)
'에듀플렉스에서 나는 이렇게 공부합니다! 자랑하고 싶은 나의 공부습관'
과목(국, 수, 영)마다 나누어서 설명을 하겠습니다. 저는 우선 국어는 교과서 토대로 공부를 합니다. 학교 진도에 맞춰 책의 내용을 먼저 훑어본 다음 복습을 하는데 복습은 수업시간에 필기한 내용을 토대로 글의 지문을 확인하여 복습을 합니다. 더 참고할 내용은 EBSi에서 인터넷 강의를 통하여 듣습니다. 문제풀이 또한 EBSi를 통하여 문제를 출력해서 풀었습니다.
다음, 수학은 교과서를 토대로 공부를 합니다. 개념 정리는 교과서 내용을 읽어가며 노트정리를 합니다. 문제풀이는 제가 유형에 약 한 편이기 때문에 수학교과서와 익힘 책을 중심으로 연습장에 풀이하고 있습니다. 고등학교 2학년 때에는 추가적으로 유형 문제집을 풀어 봄으로써 유형에 대한 적용을 하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영어는 교과서 지문을 독해하는 것을 위주로 공부를 합니다. 먼저 지문을 독해하기 위하여 단어를 사전으로 찾아 단어장에 정리를 합니다. {단어장은 일주일에 네 번씩 복습을 합니다.} 단어를 찾아 정리를 한 후 교과서 문장을 주어와 동사 등으로 나누어 끊어 읽기를 합니다. 그래도 이해가 되지 않으면 밑줄을 친후 자습서의 해설을 참고하고 튜터님 이나 매니저님께 질문을 합니다. 이후 질문을 한 내용은 잠들기 전에 한 번 더 복습을 합니다.
저는 계획을 짜는 생각조차도 하지 못했었고, 어떻게 계획을 짤 것 인지도 몰랐습니다.
집에서 공부할 때 MP3를 사용하면서 공부를 하는데 방해가 되는 것을 몰랐습니다. 또 핸드폰이 눈앞에 있어서 친구들과 연락하면서 공부를 할 때가 있었습니다. 의자에만 오래 앉아 있었고 공부를 제대로 한 적이 거의 없었습니다. 침대도 옆에 있어서 잠을 잘 때가 많았습니다. 이런 많은 문제 때문에 엄마한테 꾸중을 자주 들었습니다. 컴퓨터 게임을 하면 기본 4시간 정도 해서 엄마와 싸우는 일도 자주 있었습니다. 학교에서는 수업을 들을 때 자거나 친구들과 떠들고 MP3듣고, 핸드폰 게임하다가 걸려서 혼나기도 했습니다. 안 걸리는 방법을 터득할 정도로 수업에 제대로 참여하지 않았습니다. 예전에 다니던 학원에서는 탑3에 오를 정도로 문제아였습니다. 어떤 선생님께서는 저를 포기하겠다고 말 한 적도 있습니다. 저는 문제가 많아서 학원에서 집으로 전화할 때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집에 있다가 전화가 오면 학원에서 전화를 하는 것일까 두려워하기도 했습니다.
공부에 대한 태도와 생각이 바뀌면서 꿈이 바뀌었습니다.
원래 저는 축구선수가 꿈이었습니다. 2002년 한일 월드컵을 보고서부터 그 꿈을 키워왔습니다. 그 꿈은 중학교에서도 키워왔지만 금방 접을 수밖에 없었습니다. 왜냐하면 저는 아주 어렸을 때 선천적으로 심장이 좋지 않아서 태어나고 몇 년 후에 수술을 받았습니다. 그 이유 때문에 부모님께서는 반대가 무척 심했습니다. 부모님의 반대로 꿈을 접고서 공부를 하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하지만 쉽지 않았습니다. 그러다가 얼마 뒤에 중학교 3학년, 에듀플렉스에 오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에듀플렉스시설에 익숙하지 않아서 어색 했지만 한 달 정도 지나니 익숙해졌습니다. 에듀플렉스에서 계획을 세워주기 때문에 공부에 대한 태도와 생각이 바뀌면서 꿈이 바뀌었습니다. 공부를 하기 전에 계획을 세우는 것을 그때부터 알았고 계획의 필요성도 많이 느꼈고 수업만 듣는 것뿐만 아니라 나 스스로 공부를 하는 것도 중요하다는 것을 에듀플렉스를 오고서부터 알았습니다. 그리고 공부에 대한 태도와 생각이 바뀌고 새로운 꿈도 생겼습니다. 그 꿈은 체육교사 인데 학원에서 적성검사도 해보고 체육에 관련된 꿈, 제가 원하는 꿈을 찾았습니다. 목표가 생겼기 때문에 공부의 즐거움이 생기기 시작했고 성적도 올리고 저에게서 많은 변화가 왔습니다. 이런 변화를 보고 ‘나도 하면 되는 구나’ 하고 저를 되돌아 봤습니다. 앞으로 더 열심히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싶습니다. 이제는 공부를 할 때 학원에서 MP3와 핸드폰을 맡겨 주기 때문에 공부에 방해되지 않고 집중을 할 수 있게 되었고 집에서도 공부하는 태도가 바뀌었습니다. 저에게 많은 신경을 써주시고 도움을 주셔서 고맙습니다. 또 새로운 희망도 안겨 주셔서 또 고맙습니다. 앞으로 좌절하지 않고 저의 꿈을 향해서 달려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