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경숙 (매니저) / 분평점
‘할 수 있다는 믿음’ 이 학생을 변화시켰습니다.
현근 학생은 중1 때 에듀플렉스에 왔지만, 중2 때 사교육을 받겠다고 하며 에듀플렉스를 그만두었던 학생입니다. 하지만 자기주도학습에 대한 어머님의 신념이 매우 강하셨기 때문에 다시 에듀플렉스로 돌아왔고, 학생의 진로와 학습적인 부분에 대해 매니저에게 상의를 하였습니다. 욕심은 있지만 그 욕심에 비해 자신이 해야 할 일에 대해서는 많이 보지 못하였던 현근 학생이었지만 매니저는 학생의 가능성을 믿어주고 방향을 제시하는 쪽으로 매니지먼트를 진행하였습니다.
국제고 입학, 꿈이 아닌 현실이 되었습니다.
현근 학생의 학습적인 문제점은 학교였습니다. 청주 지역에서 가장 쉬운 난이도의 문제로만 출제가 되는 편이었고 학교 분위기 역시도 노는 분위기로 흘러가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1학년 때 가장 중요한 것은 기본기 잡기였습니다. 항상 자신은 ‘공부를 한다.’라고 생각하지만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부분만 공부를 하였기 때문에 모든 과목에 대해 교과서를 중심으로 공부하는 습관을 잡아주었습니다. 역사, 사회, 과학 과목의 경우에는 교과서와 문제 풀이를 함께 진행하였습니다. 튜터링 수업에서는 선행을 진행하되 개념을 중심으로 학습 하도록 하고 튜터링과 코칭 시간에 진행해야 하는 부분에 대해 하나씩 복습을 하도록 하였습니다.
<바른 자세 유지 하기 연습 중>
영어의 경우 기본 실력은 있는 편이었지만 구문 독해가 부족한 편이어서 특강을 이용하여 구문 독해를 보충하였으며 어휘력의 경우 매일 150개 정도의 단어를 빠르게 속독할 수 있도록 조언하였습니다. 특히 긴 문장 독해를 위하여 내신과 상관이 없는 모의고사 지문형과 미국 교과서 지문 등을 방학을 활용하여 연습을 시켜 주었습니다.
<현근 학생의 보물지도>
현근 학생의 경우에는 항상 눈 앞의 시험에만 몰두하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눈 앞의 시험보다는 장기적인 관점을 바라보도록 “보물지도” 상담을 진행하였고 그러한 부분에서 국제고 입학에 대한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2학년 영어 내신 성적 중 한 학기의 내신 성적이 좋지 않았기 때문에 세중 국제고로 최종 결정하였으며 이를 현근 학생에게 이야기를 할 때에는 진로적인 부분을 연결시켜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3학년 때는 진로적인 부분과 영어 학습적인 부분에 중점을 둠으로써 현근 학생이 세종국제고에 입학할 수 있도록 노력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