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디지털타임스] `자기주도학습`의 힘 증명한 에듀플렉스 졸업생 수기집 화제
최근 대학 입학 후에도 전공과목 과외를 받는 대학생이 늘고 있다는 소식이 뉴스를 통해 소개 된 바 있다. 주입식 사교육을 통해 오직 대학입시만을 목표로 공부를 하다 보니, 대학에 가서 조차 사교육을 받아야만 수업을 따라가고 학점을 받을 수 있는 수동적인 대학생들이 늘고 있는 현실이 그저 개탄스러울 따름이다.
그렇다면 우리 아이를 이처럼 수동적이고 의존적인 대학생, 사회인으로 만들지 않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우선 좋은 성적, 좋은 대학만으로 행복한 인생을 살 수 있는 시대는 이미 끝났다는 사실을 기억할 필요가 있다. 대학을 졸업하는 순간, 우리 아이들은 수많은 어려움과 위기가 공존하는 진짜 인생을 맞닥뜨리게 되는데, 성공적인 인생을 살아가기 위해서는 어릴 때부터 스스로 꿈과 목표를 세우고 그것을 이루어가는 힘과 능력을 기르는 것이 중요하다.
'자기주도학습'을 통해 아이들이 자기주도적인 인생을 설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에듀플렉스의 교육 철학이 학생과 학부모들 사이에서 높은 지지를 얻고 있는 이유 역시 여기서 찾을 수 있다.
올해로 창립 14주년을 맞이한 에듀플렉스는 전국에 130여 개 지점을 갖추고 있는 자기주도학습 대표 브랜드로, 최근 페이스북을 통해 '2017년 제1회 홈커밍데이'를 진행해 에듀플렉스 졸업생들의 실제 경험담을 담은 성공사례 수기집을 펴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졸업생 성공사례 수기집은 실제 중고등학교 시절을 에듀플렉스와 함께 한 학생들이 현재 어떤 삶을 살고 있는지를 사례 중심으로 엮은 것으로, 홈커밍데이 이벤트에 참여한 대부분의 학생들은 단순히 좋은 성적을 받고 좋은 대학에 진학 것에서 그치지 않고 성인이 된 후에도 에듀플렉스에서 배운 자기주도학습을 통해 자기주도적인 인생을 살아가고 있다는 사실을 증명하였다.
관계자는 "스타강사가 있는 좋은 학원을 다니고 밤새워 공부한다면 성적은 오를 수도 있다. 하지만 그런 공부 방식으로는 마라톤 경기 같은 대입 과정과 인생이라는 긴 여행길에서 스스로 극복하고 이겨낼 용기와 능력까지 갖추기는 어렵다. 에듀플렉스가 공부도 인생도 스스로 계획하고 실천할 수 있는 교육을 중요시하는 이유이기도 하다"고 전했다.
한편, 홈커밍데이 응모자 중 심사를 통해 1등을 차지한 양은진씨에게 자기주도학습 응원 장학금 300만원을 전달했다.
명문대 진학은 물론 성공적인 대학 생활을 보내고, 취업에서도 높은 경쟁력을 바탕으로 각자의 분야에서 성공적인 사회생활을 이어가고 있는 에듀플렉스 졸업생들의 생생한 후기는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인터넷마케팅팀 kyh@dt.co.kr
2017-07-31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7073102109923809022&ref=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