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플렉스 자기주도학습 효과
학생 & 매니저 수기
평균 77점 ▶ 86.6점

배성호 (중3) / 대치점

에듀플렉스에 등원 전에는 친구들과 노는 시간으로 귀중한 수업시간을 허비하던 아이였습니다.

저는 저의 옛날 모습을 다시 생각하면 마땅히 생각나는 것이 없습니다. 저는 에듀플렉스에 등원 전에는 친구들과 노는 시간으로 귀중한 수업시간을 허비하던 아이였습니다. PC방에 가서 게임을 했고, 놀이터에 가서 놀기도 했습니다. 공부라고는 숙제만 하는 방식 이었고, 공부 자체에 별로 흥미가 없었기 때문에 좋아하는 과목도, 뚜렷한 꿈도 없었습니다. 과외가 있는 날에만 숙제를 하였고, 과외가 없는 날에는 혼자 하는 공부는 상상조차 못했습니다. 그러던 중 친구의 권유로 에듀플렉스의 존재를 알게 되었고, 아버지와 함께 상담을 받게 되었습니다. 상담을 받은 후 에듀플렉스에 등원하면 자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자기주도학습 습관을 가지게 하고 올바른 학습법으로 바로 잡아줄 것이라는 확신이 생겼고, 저에게 딱 맞을 거라는 생각을 하게 되어서 에듀플렉스 등원을 결심하였습니다.

 

에듀플렉스는 공부에 접근하는 방법을 알려주었습니다.

에듀플렉스는 선생님에게 의존하는 방식을 직접 자율적으로 공부하는 방식으로 점점 바꾸어 주었습니다. 처음에는 혼자서 개념을 찾고, 자습서를 읽어보며, 많은 시간을 학습실에서 공부하는 것에 적응이 되지 않아 힘들었습니다. 특히 수학 같은 경우에는 튜터링을 하면서도 시험 범위를 공부하는게 매우 벅찼습니다. 예전의 저는 수학이나 과학 같은 경우에 어려운 공식을 외우기만 하고 공식 유도과정을 내 것으로 만들지 않은 채 문제만 푸는 방식에 익숙해져 있었습니다. 그러나 에듀플렉스에 다니면서 교과서에 있는 공식들을 직접 증명 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고 나니 금방 잊고 이해가 안되던 공식들이 차곡차곡 쌓여가는 것이 느껴졌습니다. 이렇게 저는 개념들이 탄탄히 쌓이면 어려운 문제도 개념을 잘 활용하면 절대 어렵지 않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에듀플렉스는 학습법을 바꿔주었습니다.

저는 학교 수업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매니저의 상담을 통해 알게 되었다. 그 사실을 학교 생활에 반영해서 학교 수업을 꼼꼼히 듣고 선생님이 설명하는 설명을 집중해서 들으니 예습, 복습이나 시험 준비가 정말 수월해졌습니다. 특히 선생님이 중요하다고 설명하시는 부분은 시험에 꼭 나온다는 사실도 알았고, 선생님이 설명하시는 스타일에 따라 시험의 스타일도 바뀐다는 것도 알게 되었습니다. 또, 계획을 세우는 중요성도 알게 되었습니다. 셀프리더를 통해 계획을 세우니 '내가 오늘 이런 점이 부족했구나. 다음부터는 더 집중해서 시간배분을 잘해야지.' 하고 반성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생각을 통해 저의 취약한 점이나 잘못된 버릇들을 찾아내고 반성하니 많은 것을 습득할 수 있었습니다.

 

에듀플렉스는 자신감을 주었습니다.

저는 중간고사 성적표를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중간고사를 준비하는 기간이 별로 길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2학년때 점수가 떨어졌었던 과목들이 많이 올랐기 때문입니다. 저에게 시험이 끝나고 난 후의 기간은 성적 걱정에 찝찝한 날들이 이어지는 기간이었습니다. 하지만 중간고사 후에는 절대 그렇지 않았습니다. 스스로 많이 발전했다는 사실이 저에게 큰 힘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오히려 저에겐 성적이 올라가고 칭찬도 받으니 공부에 대한 자신감도 점점 생기게 되었습니다. 자신감이 생기니 에듀플렉스에서 혼자 공부하는 시간이 많아졌습니다. 덕분에 집중력이 올라가는 것을 느끼게 되었고 공부하는 시간이 많아져도 힘들지 않았습니다. 그로 인해 기말고사 때에도 성적이 많이 올라서 에듀플렉스에서 상도 받았습니다.

 

에듀플렉스는 저를 긍정적으로 변화시켜주었습니다.

저는 옛날에 공부가 왜 필요한지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해보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에듀플렉스에 다니면서 매니저의 상담과 매니저님이 주신 공부에 대한 자료들은 저의 잘못된 생각들을 바로 잡는데 정말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저는 시험이 다가오면 쓸데 없는 고민들을 많이 해서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편입니다. 매우 예민해져서 시험 전에는 하루 종일 침대에만 누워있는 경우도 있고 시험 당일에는 시험지가 땀에 흐물흐물해진 적도 있습니다. 그럴 때마다 저는 매니저님과 상담을 해서 제 고민을 많이 덜곤 했습니다. 이로 인해 저는 시험 때 덜 떨게 되었고 더 나아가 저의 생각을 긍정적으로 조절할 수 있게 되어 정신적으로 성숙해 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