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플렉스 자기주도학습 효과
학생 & 매니저 수기
전교등수 42등 ▶ 3등

이은지 (중3) / 당산점

에듀플렉스가 아닌 다른 학원에서는 제가 공부하는 것이 아니라 학원 선생님이 공부를 해주는 것과 마찬가지였습니다.

에듀플렉스 등원 전에는 J학원이라는 목동의 큰 학원을 다녔습니다. 그 곳에서 저는 학원 선생님한테만 의지하고, 중간고사/기말고사 특강에만 의지한 채 공부를 했습니다. 

'지금 잘 몰라도 나중에 학원선생님이 다 알려주시겠지···.'

라는 무책임한 생각으로 공부를 하다 보니 제가 무엇을 알고 있고, 무엇을 잘 모르고 있는지 조차도 알 수 없게 되었습니다. 제가 공부하는 것이 아니라 학원 선생님이 공부를 해주는 것과 마찬가지였습니다. 그렇게 중학교 1학년 때까지 잘못된 습관으로 공부를 하며 지냈고, 어머니께서 에듀플렉스를 알게 되셔서 등원하게 되었습니다.

 

에듀플렉스에서 올바른 습관으로 편안하게 공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처음에 혼자서 계획을 짜고, 혼자서 공부를 해야 한다는 이야기를 듣고 부담도 되고 걱정이 앞섰습니다.

'나 혼자 공부해도 정말 될까? 나는 학원 선생님이 알려줘야 공부를 할 수 있을 텐데···.' 나 혼자 어떻게 하라는 말이지? 과연 예습, 복습을 나 혼자 할 수 있을까?' 라는 걱정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매니저님께서 제 마음을 잘 이해해주시고 상담도 자주 해주셔서 엄마처럼 편하게 느껴졌습니다. 그래서 에듀플렉스를 집처럼 생각할 수 있게 되었고, 올바른 습관으로 편안하게 공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매니저님과 스케줄표도 짜고 셀프리더도 제 스스로 쓰다 보니 제가 무엇을 마무리했고, 무엇이 부족한지 한번에 알 수 있어서 무척 신기했습니다. 그리고 중학교 2학년 1학기 중간고사를 보았습니다. 성적표를 보고 저는 정말 놀랐습니다. 제가 그렇게 자신 없고, 성적이 잘 나오지 않았던 과목인 사회가 태어나서 처음으로 90점을 넘긴 것입니다. 이전까지 사회 시험에서 75점을 넘겨 본적이 없었던 저에게 98점이라는 점수는 아주 큰 기대와 희망을 심어주었습니다.

 

스스로 공부하는 방법과 스스로 공부 계획을 세우는 방법을 배우게 되었고 제가 꿈에 그리던 점수를 받았습니다.

그렇게 1년동안 에듀플렉스를 다녔습니다. 그리고 저는 스스로 공부하는 방법과 스스로 공부 계획을 세우고 시험스케줄표를 만드는 방법을 배우게 되었습니다. 오히려 계획표나 셀프리더가 없으면 공부가 안될 정도로 확실하게 습관이 잡힌 저의 모습이 놀랍기만 합니다.

에듀플렉스 등원 전, 저는 보통 성적을 가진 학생이었습니다. 전교 42등, 반 7등, 평균 88점···. 하지만 얼마 전 3학년 1학기 기말고사를 보았고, 놀라운 성적표를 받게 되었습니다. 에듀플렉스를 다닌 1년동안 계속 점수가 오르더니 결국 제가 꿈에 그리던 점수를 받은 것입니다. 전교 3등, 반 1등, 평균 98.6점···. 제가 꿈꾸던 점수였습니다.

 

에듀플렉스는 저를 자석처럼 이끌어 진짜 공부를 할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에듀플렉스는 제대로 된 공부를 하지 않던 저 자신을 자석처럼 이끌어 진짜 공부를 할 수 있게 해주었고, 그로 인해 저의 꿈에 한발 더 나아갈 수 있는 점수를 받게 해주었습니다. 더불어 저의 진로를 결정하게 도와준 나침반의 역할을 해주었습니다. 저는 물론이고, 부모님께서도 저를 이렇게 변화시킨 에듀플렉스에 무척 감사하다고 하십니다. 특히, 항상 의지할 수 있는 버팀목이 되어주는 매니저님이 없었다면 지금의 저도 없었을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매니저님을 잘 따라서 제가 목표하고 있는 서울대학교에 꼭 입학하고 싶습니다.

“매니저님, 그때까지 꼭 같이 가주실거죠?”